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1. 데이터
데이터는 각 창작자의 특정 그룹에 저장됩니다. 창작자는 자신의 맵을 각각 특정한 그룹으로 지정하거나, 그룹에서 제외하여 저장기능을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그룹으로 지정된 맵은 데이터 저장 및 불러오기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2. 그룹 데이터와 플레이어 데이터
데이터는 특정 플레이어와 상관없이 해당 그룹의 모든 맵이 공유하는 그룹 데이터와 해당 그룹에서 각 플레이어마다 사용하는 플레이어 데이터의 두 종류가 있습니다.
그룹 데이터는 Game.Rule:SetGameSave 함수를 이용하여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데이터는 Game.Player:SetGameSave 함수를 이용하여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저장 및 불러오기
그룹 데이터는 게임 시작 시 자동으로 불러오고, 1분마다 또는 게임이 종료될 때 자동으로 저장됩니다.
플레이어 데이터는 첫 스폰 후, L키를 눌러서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만약 플레이어가 데이터를 불러오지 않으면 1분 후 또는 종료 시에 자동저장되어 새로운 데이터로 덮어씌워집니다!
4. 기본 데이터
플레이어 데이터는 일부 정보를 자동으로 저장하고 불러옵니다. 기본으로 저장되는 데이터 및 이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 "health" : 플레이어의 현재 체력
- "maxhealth" : 플레이어의 최대 체력
- "armor" : 플레이어의 현재 방어구
- "maxarmor" : 플레이어의 최대 방어구
- "coin" : 플레이어의 스튜디오 코인
- "items" : 플레이어의 스튜디오 아이템
위 데이터는 자동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Game.Player:SetGameSave 함수의 name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Game.Player:GetGameSave 함수로 저장된 값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