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le Game
이 모듈은 서버에서 돌아가는 스크립트에 대한 기능을 담고 있습니다.
project.json의 game 배열에 등록된 스크립트 파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Functions
FindPlayerAt (position) | 특정 좌표에 위치한 플레이어를 찾습니다. |
GetTime () | 현재 게임시간을 가져옵니다. |
SetTrigger (name, value) | 스크립트 트리거 블록을 작동시킵니다. |
GetEntity (index) | 스크립트로 생성한 엔터티를 가져옵니다. |
RandomInt (min, max) | 랜덤 정수를 가져옵니다 |
RandomFloat (min, max) | 랜덤 실수를 가져옵니다 |
GetTriggerEntity () | 스크립트 호출블럭을 실행시키도록 영향을준 플레이어 또는 몬스터 엔터티를 가져옵니다. |
GetScriptCaller () | 현재 실행중인 함수를 호출한 스크립트 호출블럭을 가져옵니다. |
KillAllMonsters () | 다음 OnUpdate를 실행한 이후에 모든 몬스터를 죽입니다 |
Tables
TEAM | 팀 |
MODEL | 플레이어 모델 |
WEAPONTYPE | 무기 종류 |
HITBOX | 플레이어 히트박스 부위 |
ENTITYTYPE | 엔터티 종류 |
MONSTERTYPE | 몬스터 종류 |
RENDERFX | ENTITY를 그릴때 이펙트 종류 |
WEAPONCOLOR | 무기 색상. |
THIRDPERSON_FIXED_PLANE | ThirdPersonFixedView 기반에서 마우스포인터의 레이캐스트 위치 계산 방식. |
position |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
Class
SyncValue | 동기화 변수 |
Rule | 게임 룰 |
Entity | 엔터티 |
Player | 게임 플레이어 |
Monster | 몬스터 |
EntityBlock | 장치 블록 |
Weapon | 무기 |
Functions
- FindPlayerAt (position)
-
특정 좌표에 위치한 플레이어를 찾습니다.
Parameters:
- position position
Returns:
-
Game.Player or nil
해당 좌표에 플레이어가 없으면 nil
- GetTime ()
-
현재 게임시간을 가져옵니다.
Game.Rule.OnUpdate의 인자와 동일합니다.Returns:
-
number
현재 게임시간
- SetTrigger (name, value)
-
스크립트 트리거 블록을 작동시킵니다.
Parameters:
- name string name
- value bool on/off
- GetEntity (index)
-
스크립트로 생성한 엔터티를 가져옵니다.
Parameters:
- index int 엔터티 인덱스
Returns:
-
Game.Entity or nil
해당 인덱스의 엔터티가 없으면 nil
- RandomInt (min, max)
-
랜덤 정수를 가져옵니다
Parameters:
- min int 최소값
- max int 최대값
Returns:
-
int
- RandomFloat (min, max)
-
랜덤 실수를 가져옵니다
Parameters:
- min number 최소값
- max number 최대값
Returns:
-
number
- GetTriggerEntity ()
-
스크립트 호출블럭을 실행시키도록 영향을준 플레이어 또는 몬스터 엔터티를 가져옵니다.
스크립트 호출블럭을 통해 실행된 함수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Returns:
-
Game.Entity or nil
영향을 준 플레이어나 몬스터가 없으면 nil
- GetScriptCaller ()
-
현재 실행중인 함수를 호출한 스크립트 호출블럭을 가져옵니다.
스크립트 호출블럭을 통해 실행된 함수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Returns:
-
Game.EntityBlock or nil
스크립트 호출블럭을 통해 실행되지 않았을 경우 nil
- KillAllMonsters ()
- 다음 OnUpdate를 실행한 이후에 모든 몬스터를 죽입니다
Tables
- TEAM
-
팀
Fields:
- UNASSIGNED 준비중
- TR 테러리스트
- CT 대테러리스트
- SPECTATOR 관전자
- MODEL
-
플레이어 모델
Fields:
- DEFAULT 입장 시 선택한 클래스
- SEAL 씰 팀 6
- GSG9 GSG9
- GIGN GIGN
- SAS SAS
- SPETSNAZ 스페츠나츠
- GUERILLA 게릴라군
- PHOENIX 피닉스 커넥션
- ELITE 엘리트 요원
- ARCTIC 아틱 어벤저
- MILITIA 민병대
- HERO 남자 영웅
- HEROINE 여자 영웅
- NORMAL_ZOMBIE 일반 좀비
- LIGHT_ZOMBIE 라이트 좀비
- HEAVY_ZOMBIE 헤비 좀비
- PHYCHO_ZOMBIE 사이코 좀비
- VOODOO_ZOMBIE 부두 좀비
- DEIMOS_ZOMBIE 데이모스
- GANYMEDE_ZOMBIE 가니메데
- STAMPER_ZOMBIE 스탬퍼
- BANSHEE_ZOMBIE 밴시
- VENOMGUARD_ZOMBIE 베놈가드
- STINGFINGER_ZOMBIE 스팅핑거
- METATRON_ZOMBIE 메타트론
- LILITH_ZOMBIE 릴리스
- CHASER_ZOMBIE 체이서
- BLOTTER_ZOMBIE 블로터
- RUSTYWING_ZOMBIE 러스티 윙
- AKSHA_ZOMBIE 아크샤
- NORMAL_ZOMBIE_HOST 일반 좀비(숙주)
- LIGHT_ZOMBIE_HOST 라이트 좀비(숙주)
- HEAVY_ZOMBIE_HOST 헤비 좀비(숙주)
- PHYCHO_ZOMBIE_HOST 사이코 좀비(숙주)
- VOODOO_ZOMBIE_HOST 부두 좀비(숙주)
- DEIMOS_ZOMBIE_HOST 데이모스(숙주)
- GANYMEDE_ZOMBIE_HOST 가니메데(숙주)
- STAMPER_ZOMBIE_HOST 스탬퍼(숙주)
- BANSHEE_ZOMBIE_HOST 밴시(숙주)
- VENOMGUARD_ZOMBIE_HOST 베놈가드(숙주)
- STINGFINGER_ZOMBIE_HOST 스팅핑거(숙주)
- METATRON_ZOMBIE_HOST 메타트론(숙주)
- LILITH_ZOMBIE_HOST 릴리스(숙주)
- CHASER_ZOMBIE_HOST 체이서(숙주)
- BLOTTER_ZOMBIE_HOST 블로터(숙주)
- RUSTYWING_ZOMBIE_HOST 러스티 윙(숙주)
- AKSHA_ZOMBIE_HOST 아크샤(숙주)
- WEAPONTYPE
-
무기 종류
Fields:
- NONE 알 수 없음
- KNIFE 근접무기
- PISTOL 권총
- GRENADE 수류탄
- SUBMACHINEGUN 기관단총
- SHOTGUN 샷건
- MACHINEGUN 기관총
- RIFLE 소총
- SNIPERRIFLE 저격총
- EQUIPMENT 장비
- HITBOX
-
플레이어 히트박스 부위
Fields:
- HEAD 머리
- CHEST 가슴
- STOMACH 배
- LEFTARM 왼팔
- RIGHTARM 오른팔
- LEFTLEG 왼다리
- RIGHTLEG 오른다리
- ENTITYTYPE
-
엔터티 종류
Fields:
- ENTITY 기본 엔터티
- MONSTER 몬스터
- PLAYER 플레이어
- MONSTERTYPE
-
몬스터 종류
Fields:
- NORMAL0 노말 좀비 LV.0
- NORMAL1 노말 좀비 LV.1
- NORMAL2 노말 좀비 LV.2
- NORMAL3 노말 좀비 LV.3
- NORMAL4 노말 좀비 LV.4
- NORMAL5 노말 좀비 LV.5
- NORMAL6 노말 좀비 LV.6
- RUNNER0 러너 좀비 LV.0
- RUNNER1 러너 좀비 LV.1
- RUNNER2 러너 좀비 LV.2
- RUNNER3 러너 좀비 LV.3
- RUNNER4 러너 좀비 LV.4
- RUNNER5 러너 좀비 LV.5
- RUNNER6 러너 좀비 LV.6
- HEAVY1 중장갑 좀비 LV.1
- HEAVY2 중장갑 좀비 LV.2
- GHOST 보자기 유령
- PUMPKIN 호박머리 허수아비
- PUMPKINHEAD 호박머리
- A101AR A101AR
- A104RL A104RL
- RENDERFX
-
ENTITY를 그릴때 이펙트 종류
Fields:
- NONE 이펙트 없음
- GLOWSHELL 윤기나는 표면
- WEAPONCOLOR
-
무기 색상.
무기가 떨어졌을때의 이펙트 색상과 무기인벤토리의 색상에 적용Fields:
- NONE 색상 없음
- GREEN 초록
- WHITE 흰색
- RED 빨강
- BLUE 파랑
- YELLOW 노랑
- ORANGE 주황
- THIRDPERSON_FIXED_PLANE
-
ThirdPersonFixedView 기반에서 마우스포인터의 레이캐스트 위치 계산 방식.
기본값은 GROUND입니다.Fields:
- GROUND XY평면, 각종 물체, 플레이어위치를 기반으로 레이캐스트
- XY XY평면, 플레이어위치를 기반으로 레이캐스트
- XZ XZ평면, 플레이어위치를 기반으로 레이캐스트
- YZ YZ평면, 플레이어위치를 기반으로 레이캐스트
- position
-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x int x좌표
- y int y좌표
- z int z좌표
Class
- SyncValue
-
동기화 변수
- SyncValue Game.SyncValue
- Rule
-
게임 룰
- Rule Game.Rule
- Entity
-
엔터티
- Entity Game.Entity
- Player
-
게임 플레이어
- Player Game.Player
- Monster
-
몬스터
- Monster Game.Monster
- EntityBlock
-
장치 블록
- EntityBlock Game.EntityBlock
- Weapon
-
무기
- Weapon Game.Weap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