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Monster
몬스터 객체
Game.Entity 의 모든 내용을 상속받습니다
Tables
Game.Monster.position |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
Fields
Game.Monster.type | 몬스터 종류 |
Game.Monster.damage | 몬스터의 데미지 실제 값 |
Game.Monster.speed | 몬스터의 이동 속도 배율 |
Game.Monster.viewDistance | 몬스터의 시야 거리 실제 값 |
Game.Monster.coin | 몬스터를 잡았을 때 얻는 코인 |
Game.Monster.applyKnockback | 몬스터에 넉백을 적용할지 여부 |
Game.Monster.canJump | 몬스터가 점프를 할수있는지 여부 |
Game.Monster.checkAngle | 몬스터의 시야 각도 실제 값 |
Methods
Game.Monster:Create (type, position) | 해당 좌표에 몬스터를 생성합니다. |
Game.Monster:AttackPlayer (player) | 몬스터에게 플레이어를 공격하도록 명령합니다. |
Game.Monster:AttackTo (position) | 몬스터에게 해당 좌표로 이동하도록 명령합니다. |
Game.Monster:MoveTo (position) | 몬스터에게 해당 좌표로 이동하도록 명령합니다. |
Game.Monster:Hold () | 몬스터에게 자리를 지키도록 명령합니다. |
Game.Monster:Stop () | 몬스터에게 자리를 지키도록 명령합니다. |
Tables
Fields
- Game.Monster.type
-
몬스터 종류
- type Game.MONSTERTYPE
- Game.Monster.damage
-
몬스터의 데미지 실제 값
- damage number
- Game.Monster.speed
-
몬스터의 이동 속도 배율
- speed number
- Game.Monster.viewDistance
-
몬스터의 시야 거리 실제 값
- viewDistance number
- Game.Monster.coin
-
몬스터를 잡았을 때 얻는 코인
- coin int
- Game.Monster.applyKnockback
-
몬스터에 넉백을 적용할지 여부
- applyKnockback bool
- Game.Monster.canJump
-
몬스터가 점프를 할수있는지 여부
- canJump bool
- Game.Monster.checkAngle
-
몬스터의 시야 각도 실제 값
- checkAngle number
Methods
- Game.Monster:Create (type, position)
-
해당 좌표에 몬스터를 생성합니다.
좌표에 이미 다른 물체가 존재하는 경우 근처의 다른 장소(z는 고정)에 생성을 시도합니다. 일정 범위내의 좌표가 모두 생성 불가하다면 nil을 반환합니다.Parameters:
- type Game.MONSTERTYPE
- position position
Returns:
-
Monster or nil
잘못된 타입, 좌표이거나 내부 게임로직에의해 생성이 제한될 경우 nil
- Game.Monster:AttackPlayer (player)
-
몬스터에게 플레이어를 공격하도록 명령합니다.
Parameters:
- player Game.Player 공격할 플레이어
- Game.Monster:AttackTo (position)
-
몬스터에게 해당 좌표로 이동하도록 명령합니다.
이동중에 공격할 대상이 있다면 공격으로 전환합니다.Parameters:
- position position
- Game.Monster:MoveTo (position)
-
몬스터에게 해당 좌표로 이동하도록 명령합니다.
이동중에 공격할 대상이 있어도 공격하지 않습니다.Parameters:
- position position
- Game.Monster:Hold ()
-
몬스터에게 자리를 지키도록 명령합니다.
공격사거리 안에 공격할 대상이 있다면 공격합니다. - Game.Monster:Stop ()
-
몬스터에게 자리를 지키도록 명령합니다.
공격사거리 안에 공격할 대상이 있어도 공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