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Player
플레이어 객체
Game.Entity 의 모든 내용을 상속받습니다
Game.Player:Create (index) |
인덱스 번호에 해당하는 플레이어를 가져옵니다. |
Game.Player:Respawn () |
플레이어가 리스폰됩니다. |
Game.Player:Kill () |
플레이어가 사망합니다. |
Game.Player:Win (exit) |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
Game.Player:ShowBuymenu () |
즐겨찾기 무기구매를 표시합니다. |
Game.Player:RemoveWeapon () |
플레이어의 모든 무기를 제거합니다. |
Game.Player:SetGameSave (name, value) |
그룹에 저장할 값을 추가합니다. |
Game.Player:GetGameSave (name) |
그룹에 저장된 값을 가져옵니다. |
Game.Player:SetFirstPersonView () |
플레이어의 카메라를 1인칭 시점으로 바꿉니다. |
Game.Player:SetThirdPersonView (minDist, maxDist) |
플레이어의 카메라를 3인칭 시점으로 바꿉니다. |
Game.Player:SetThirdPersonFixedView (yaw, pitch, minDist, maxDist) |
플레이어의 카메라를 3인칭 시점으로 바꾸고 각도를 고정합니다. |
Game.Player:SetThirdPersonFixedPlane (plane) |
ThirdPersonFixedView 상태에서 마우스포인터의 레이캐스트 계산 방식을 수정합니다. |
Game.Player:ShowWeaponInven () |
무기인벤토리를 보여줍니다. |
Game.Player:ToggleWeaponInven () |
무기인벤토리를 토글합니다. |
Game.Player:Signal (signal) |
플레이어에게 임의의 신호를 전송합니다. |
Game.Player:SetLevelUI (level, expRate) |
플레이어의 화면에 레벨/경험치 UI를 표시하고 수정합니다. |
Game.Player:SetBuymenuLockedUI (weaponid, uiLocked, level) |
상점창의 각 무기항목에대해 잠금표시를 설정합니다. |
Game.Player:SetWeaponInvenLockedUI (weapon, uiLocked, level) |
무기 인벤토리창의 각 무기항목에대해 잠금표시를 설정합니다. |
Game.Player:GetPrimaryWeapon () |
플레이어가 현재 들고 있는 주무기를 가져옵니다. |
Game.Player:GetSecondaryWeapon () |
플레이어가 현재 들고 있는 보조무기를 가져옵니다. |
Game.Player:GetWeaponInvenList () |
플레이어가 현재 무기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는 무기 리스트를 가져옵니다. |
-
Game.Player.position
-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x
int
x좌표
- y
int
y좌표
- z
int
z좌표
-
Game.Player.velocity
-
특정 속도를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x
number
x축 속도
- y
number
y축 속도
- z
number
z축 속도
-
Game.Player.name
-
플레이어의 닉네임을 가져옵니다.
-
Game.Player.death
-
플레이어의 사망 횟수를 가져옵니다.
-
Game.Player.team
-
플레이어의 팀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
Game.Player.coin
-
플레이어의 스튜디오 재화를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0에서 1,000,000,000까지 변경 가능합니다.
-
Game.Player.model
-
플레이어의 현재 클래스를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Game.MODEL.DEFAULT는 플레이어가 입장 시 선택한 클래스입니다.
좀비 모델로 변경되면 자동으로 모든 무기가 제거되고, 무기를 획득 할 수 없습니다.
-
Game.Player.flinch
-
플레이어의 경직 배율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0.0에서 1.0까지 가능하고, 기본값은 1.0입니다. 기존 경직에 곱해집니다.
Usage:
player.finch = 0.8
-
Game.Player.knockback
-
플레이어의 넉백 배율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0.0에서 3.0까지 가능하고, 기본값은 1.0입니다. 기존 넉백에 곱해집니다.
Usage:
player.knockback = 2.0
-
Game.Player.maxspeed
-
플레이어의 최대속력 배율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0.0에서 10.0까지 가능하고, 기본값은 1.0입니다. 기존 값에 곱해집니다.
곱해진 값이 게임엔진에서 정의하고 있는 최대속력보다 높아질 수는 없습니다.
-
Game.Player.gravity
-
플레이어의 중력 배율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0.0에서 10.0까지 가능하고, 기본값은 1.0입니다. 기존 값에 곱해집니다.
곱해진 값이 게임엔진에서 정의하고 있는 최대중력보다 높아질 수는 없습니다.
-
Game.Player.infiniteclip
-
플레이어의 중력 배율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0.0에서 10.0까지 가능하고, 기본값은 1.0입니다. 기존 값에 곱해집니다.
곱해진 값이 게임엔진에서 정의하고 있는 최대중력보다 높아질 수는 없습니다.
-
Game.Player:Create (index)
-
인덱스 번호에 해당하는 플레이어를 가져옵니다.
인덱스는 1번부터 시작됩니다
Parameters:
Returns:
Player or nil
잘못된 인덱스인 경우 n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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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Player:Respawn ()
-
플레이어가 리스폰됩니다.
-
Game.Player:Kill ()
-
플레이어가 사망합니다.
-
Game.Player:Win (exit)
-
플레이어가 승리합니다.
exit 인자가 없으면 승리 후 게임이 종료됩니다.
Parameters:
- exit
optional bool
승리 후 게임 종료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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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Player:ShowBuymenu ()
-
즐겨찾기 무기구매를 표시합니다.
-
Game.Player:RemoveWeapon ()
-
플레이어의 모든 무기를 제거합니다.
-
Game.Player:SetGameSave (name, value)
-
그룹에 저장할 값을 추가합니다.
이 데이터는 각 플레이어마다 따로 저장되고, 같은 그룹끼리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Parameters:
-
Game.Player:GetGameSave (name)
-
그룹에 저장된 값을 가져옵니다.
이 데이터는 각 플레이어마다 따로 저장되고, 같은 그룹끼리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name이 없으면 nil을 리턴합니다.
Parameters:
Returns:
number, string, bool or nil
저장된 값
-
Game.Player:SetFirstPersonView ()
-
플레이어의 카메라를 1인칭 시점으로 바꿉니다.
-
Game.Player:SetThirdPersonView (minDist, maxDist)
-
플레이어의 카메라를 3인칭 시점으로 바꿉니다.
Parameters:
- minDist
number
카메라의 최소거리
- maxDist
number
카메라의 최대거리
-
Game.Player:SetThirdPersonFixedView (yaw, pitch, minDist, maxDist)
-
플레이어의 카메라를 3인칭 시점으로 바꾸고 각도를 고정합니다.
마우스포인터가 보여지고 사용자입력 방식이 마우스포인터 레이캐스트를 이용한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레이캐스트 계산방식은 Player.SetThirdPersonFixedPlane 을 참고하십시오.
[사용]과 [획득] 동작이 기존의 카메라시점 기반에서 플레이어 위치기반으로 변경됩니다.
줌을 이용하는 무기는 화면확대(fov)를 하지 않고 카메라 높이를 올리게 됩니다.
M32 등의 유탄을 발사하는 무기들중에 유탄에 중력이 적용되는 무기들은 조준방식이 변경됩니다.
Parameters:
- yaw
number
카메라의 yaw 회전값
- pitch
number
카메라의 pitch 회전값
- minDist
number
카메라의 최소거리
- maxDist
number
카메라의 최대거리
-
Game.Player:SetThirdPersonFixedPlane (plane)
-
ThirdPersonFixedView 상태에서 마우스포인터의 레이캐스트 계산 방식을 수정합니다.
ThirdPersonFixedView가 아닐 경우 동작하지 않습니다.
예를들어 XY평면으로 설정할 경우 XY평면과 평행한 평면들중에
플레이어의 Z에 해당하는 평면에대해 레이캐스트를 수행하고 충돌지점을 기준점으로 잡습니다.
플레이어 캐릭터는 항상 기준점을 바라보며 총을 발사할 경우 기준점 방향으로 발사합니다.
GROUND와 XY평면은 탑뷰 게임장르에 적절하며 XZ평면과 YZ평면은 프론트뷰 게임장르에 적절합니다.
Parameters:
- plane
Game.THIRDPERSON_FIXED_PLANE
레이캐스트 계산의 기준이 되는 평면
-
Game.Player:ShowWeaponInven ()
-
무기인벤토리를 보여줍니다.
-
Game.Player:ToggleWeaponInven ()
-
무기인벤토리를 토글합니다. (열린상태일 경우 닫으며 닫힌상태일 경우 열어줍니다)
-
Game.Player:Signal (signal)
-
플레이어에게 임의의 신호를 전송합니다.
신호를 받으면 UI.Event.OnSignal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Parameters:
-
Game.Player:SetLevelUI (level, expRate)
-
플레이어의 화면에 레벨/경험치 UI를 표시하고 수정합니다.
Parameters:
- level
int
플레이어 레벨
- expRate
number
경험치바의 길이비율. 0.0에서 1.0까지 설정 가능합니다.
-
Game.Player:SetBuymenuLockedUI (weaponid, uiLocked, level)
-
상점창의 각 무기항목에대해 잠금표시를 설정합니다.
Parameters:
- weaponid
Common.WEAPON
잠금표시를 설정할 무기 id
- uiLocked
bool
true일 경우 잠금표시를 설정하고 false일 경우 해제합니다.
- level
optional int
잠금표시와 함께 레벨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값을 생략할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
Game.Player:SetWeaponInvenLockedUI (weapon, uiLocked, level)
-
무기 인벤토리창의 각 무기항목에대해 잠금표시를 설정합니다.
Common.UseWeaponInven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Parameters:
- weapon
Game.Weapon
잠금표시를 설정할 무기
- uiLocked
bool
true일 경우 잠금표시를 설정하고 false일 경우 해제합니다.
- level
optional int
잠금표시와 함께 레벨 텍스트를 표시합니다. 값을 생략할 경우 표시되지 않습니다.
-
Game.Player:GetPrimaryWeapon ()
-
플레이어가 현재 들고 있는 주무기를 가져옵니다.
주무기를 들고있지 않거나 Game.Weapon 클래스를 사용한적이 없거나 스크립트 무기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무기일 경우 nil이 반환됩니다.
Returns:
Game.Weapon or nil
-
Game.Player:GetSecondaryWeapon ()
-
플레이어가 현재 들고 있는 보조무기를 가져옵니다.
보조무기를 들고있지 않거나 Game.Weapon 클래스를 사용한적이 없거나 스크립트 무기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은 무기일 경우 nil이 반환됩니다.
Returns:
Game.Weapon or nil
-
Game.Player:GetWeaponInvenList ()
-
플레이어가 현재 무기인벤토리에 소지하고 있는 무기 리스트를 가져옵니다.
Common.UseWeaponInven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손에 들고 있는 무기들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결과 table에는 Game.Weapon들이 담겨있습니다.
Returns:
table
weaponList
-
Game.Player:OnSpawn ()
-
플레이어가 스폰 될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
Game.Player:OnKilled (killer)
-
플레이어가 사망 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Parameters:
-
Game.Player:OnAssist (victim, killer)
-
플레이어가 어시스트 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Parame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