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EntityBlock
스튜디오 장치 블록
Tables
Game.EntityBlock.position |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
Game.EntityBlock.EventArg | 장치 블록의 이벤트 정보가 담긴 자료형 특정 장치 블록에만 적용되는 action도 존재합니다. |
Fields
Game.EntityBlock.id | 장치 블록의 id를 가져옵니다. |
Game.EntityBlock.position | 장치 블록의 좌표를 가져옵니다. |
Game.EntityBlock.onoff | 장치의 현재 On/Off 상태를 가져옵니다. |
Methods
Game.EntityBlock:Create (position) | 해당 좌표의 장치 블록을 가져옵니다. |
Game.EntityBlock:Event (arg, index) | 장치 블록를 작동시키는 함수입니다. |
Event Callback
Game.EntityBlock:OnUse (player) | 플레이어가 장치 블록을 사용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
Game.EntityBlock:OnTouch (player) | 플레이어가 영역 장치 블록에 닿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
Tables
- Game.EntityBlock.position
-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x int x좌표
- y int y좌표
- z int z좌표
- Game.EntityBlock.EventArg
-
장치 블록의 이벤트 정보가 담긴 자료형
특정 장치 블록에만 적용되는 action도 존재합니다.Fields:
Fields
- Game.EntityBlock.id
-
장치 블록의 id를 가져옵니다.
- id int
- Game.EntityBlock.position
-
장치 블록의 좌표를 가져옵니다.
- position position
- Game.EntityBlock.onoff
-
장치의 현재 On/Off 상태를 가져옵니다.
- onoff bool
Methods
- Game.EntityBlock:Create (position)
-
해당 좌표의 장치 블록을 가져옵니다.
Parameters:
- position position
Returns:
-
EntityBlock or nil
잘못된 좌표거나 일반 블록인 경우 nil
- Game.EntityBlock:Event (arg, index)
-
장치 블록를 작동시키는 함수입니다.
장치마다 고유한 이벤트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ac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action = "use" : 사용할 수 있는 장치인 경우, 장치를 사용합니다.
action = "touch" : 영역 블록인 경우, 장치를 건드립니다.
action = "reset" : 장치를 리셋합니다.Parameters:
- arg EventArg
- index Game.Player.index 이벤트를 발생하는 플레이어의 인덱스 번호
Usage:
local door = EntityBlock.Create(46, 31, 15) door.Event({action = "use"}, 1) local trigger = EntityBlock.Create(20, 0, 16) trigger.Event({action="touch"}, 0)
Event Callback
- Game.EntityBlock:OnUse (player)
-
플레이어가 장치 블록을 사용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Parameters:
- player Game.Player or nil 다른 장치의 신호로 작동하면 nil
- Game.EntityBlock:OnTouch (player)
-
플레이어가 영역 장치 블록에 닿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Parameters:
- player Game.Player or nil 다른 장치의 신호로 작동하면 n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