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EntityBlock

스튜디오 장치 블록

Tables

Game.EntityBlock.position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Game.EntityBlock.EventArg 장치 블록의 이벤트 정보가 담긴 자료형
특정 장치 블록에만 적용되는 action도 존재합니다.

Fields

Game.EntityBlock.id 장치 블록의 id를 가져옵니다.
Game.EntityBlock.position 장치 블록의 좌표를 가져옵니다.
Game.EntityBlock.onoff 장치의 현재 On/Off 상태를 가져옵니다.

Methods

Game.EntityBlock:Create (position) 해당 좌표의 장치 블록을 가져옵니다.
Game.EntityBlock:Event (arg, index) 장치 블록를 작동시키는 함수입니다.

Event Callback

Game.EntityBlock:OnUse (player) 플레이어가 장치 블록을 사용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Game.EntityBlock:OnTouch (player) 플레이어가 영역 장치 블록에 닿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Tables

Game.EntityBlock.position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x int x좌표
  • y int y좌표
  • z int z좌표
Game.EntityBlock.EventArg
장치 블록의 이벤트 정보가 담긴 자료형
특정 장치 블록에만 적용되는 action도 존재합니다.

Fields:

  • action optional string 특정 이벤트를 발동합니다.
  • value optional string 특정 action의 인자로 사용됩니다.

Fields

Game.EntityBlock.id
장치 블록의 id를 가져옵니다.
  • id int
Game.EntityBlock.position
장치 블록의 좌표를 가져옵니다.
Game.EntityBlock.onoff
장치의 현재 On/Off 상태를 가져옵니다.
  • onoff bool

Methods

Game.EntityBlock:Create (position)
해당 좌표의 장치 블록을 가져옵니다.

Parameters:

Returns:

    EntityBlock or nil 잘못된 좌표거나 일반 블록인 경우 nil
Game.EntityBlock:Event (arg, index)

장치 블록를 작동시키는 함수입니다.
장치마다 고유한 이벤트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action은 다음과 같습니다.

action = "use" : 사용할 수 있는 장치인 경우, 장치를 사용합니다.
action = "touch" : 영역 블록인 경우, 장치를 건드립니다.
action = "reset" : 장치를 리셋합니다.

Parameters:

  • arg EventArg
  • index Game.Player.index 이벤트를 발생하는 플레이어의 인덱스 번호

Usage:

    local door = EntityBlock.Create(46, 31, 15)
    door.Event({action = "use"}, 1)
    
    local trigger = EntityBlock.Create(20, 0, 16)
    trigger.Event({action="touch"}, 0)

Event Callback

Game.EntityBlock:OnUse (player)
플레이어가 장치 블록을 사용할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Parameters:

  • player Game.Player or nil 다른 장치의 신호로 작동하면 nil
Game.EntityBlock:OnTouch (player)
플레이어가 영역 장치 블록에 닿을 때 호출되는 이벤트 콜백입니다.

Parameters:

  • player Game.Player or nil 다른 장치의 신호로 작동하면 nil
generated by LDoc 1.4.6 Last updated 2019-11-08 21:2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