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ass Game.Entity

플레이어와 몬스터의 부모 객체

여기 정의되어 있는 모든 변수와 함수들은 플레이어와 몬스터에서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Tables

Game.Entity.position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Game.Entity.velocity 특정 속도를 나타내는 자료형
Game.Entity.color 색상을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Game.Entity.index 엔터티의 인덱스 번호를 가져옵니다.
Game.Entity.user 임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Game.Entity.health 엔터티의 체력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Game.Entity.maxhealth 엔터티의 최대체력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Game.Entity.armor 엔터티의 방탄복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Game.Entity.maxarmor 엔터티의 최대 방탄복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Game.Entity.position 엔터티의 위치한 블록 좌표를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Game.Entity.velocity 엔터티의 속도를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Methods

Game.Entity:GetEntityType () 엔터티 타입을 가져옵니다.
Game.Entity:IsMonster () 엔터티가 몬스터인지 검사합니다.
Game.Entity:IsPlayer () 엔터티가 플레이어인지 검사합니다.
Game.Entity:ToMonster () 엔터티를 몬스터로 변환해서 가져옵니다.
Game.Entity:ToPlayer () 엔터티를 플레이어로 변환해서 가져옵니다.
Game.Entity:ShowOverheadDamage (damage, playerIndex) 엔터티의 머리위에 데미지를 표시합니다.
Game.Entity:SetRenderFX (fx) 엔터티 모델에 이펙트를 설정합니다.
Game.Entity:SetRenderColor (color) 엔터티 모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Tables

Game.Entity.position
특정 블록 좌표를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x int x좌표
  • y int y좌표
  • z int z좌표
Game.Entity.velocity
특정 속도를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x number x축 속도
  • y number y축 속도
  • z number z축 속도
Game.Entity.color
색상을 나타내는 자료형

Fields:

  • r int red 색상(0~255)
  • g int green 색상(0~255)
  • b int blue 색상(0~255)

Fields

Game.Entity.index
엔터티의 인덱스 번호를 가져옵니다.
인덱스는 1부터 시작합니다.
  • index int
Game.Entity.user
임의의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테이블입니다.
Game.Entity.health
엔터티의 체력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만약 최대체력보다 큰 값으로 변경하면 최대체력도 동시에 늘어납니다.
1부터 1000000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health int
Game.Entity.maxhealth
엔터티의 최대체력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만약 현재 체력보다 작은 값으로 변경하면 현재 체력도 동시에 감소합니다.
1부터 1000000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maxhealth int
Game.Entity.armor
엔터티의 방탄복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만약 최대 방탄복보다 큰 값으로 변경하면 최대 방탄복도 동시에 늘어납니다.
0부터 1000000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armor int
Game.Entity.maxarmor
엔터티의 최대 방탄복을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만약 현재 방탄복보다 작은 값으로 변경하면 현재 방탄복도 동시에 감소합니다.
0부터 1000000까지 변경할 수 있습니다.
  • maxarmor int
Game.Entity.position
엔터티의 위치한 블록 좌표를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이동할 수 없는 지역으로 변경하면 아무 동작도 하지 않습니다.

Usage:

    player.position = { x = 10, y = -25, z = 0 }
Game.Entity.velocity
엔터티의 속도를 가져오거나 변경합니다.
일부만 변경 가능합니다.

Usage:

    player.velocity = { x = 0, y = 10.5, z = 100.0 }
    player.velocity = { z = 100.0 }

Methods

Game.Entity:GetEntityType ()
엔터티 타입을 가져옵니다.
엔터티가 플레이어인지 몬스터인지 알수 있습니다.

Returns:

    Game.ENTITYTYPE 엔터티타입
Game.Entity:IsMonster ()
엔터티가 몬스터인지 검사합니다.

Returns:

    bool 몬스터일경우 true
Game.Entity:IsPlayer ()
엔터티가 플레이어인지 검사합니다.

Returns:

    bool 플레이어일경우 true
Game.Entity:ToMonster ()
엔터티를 몬스터로 변환해서 가져옵니다.

Returns:

    Game.Monster or nil 몬스터가 아닐 경우 nil
Game.Entity:ToPlayer ()
엔터티를 플레이어로 변환해서 가져옵니다.

Returns:

    Game.Player or nil 플레이어가 아닐 경우 nil
Game.Entity:ShowOverheadDamage (damage, playerIndex)
엔터티의 머리위에 데미지를 표시합니다.

Parameters:

  • damage number 표시할 데미지
  • playerIndex int 표시를 볼수있는 플레이어의 인덱스. 0일 경우 모든 사람에게 표시합니다.
Game.Entity:SetRenderFX (fx)
엔터티 모델에 이펙트를 설정합니다.

Parameters:

Game.Entity:SetRenderColor (color)
엔터티 모델의 색상을 설정합니다.

Parameters:

generated by LDoc 1.4.6 Last updated 2019-11-08 21:27:50